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밈주식이란 미국밈주식

반응형

밈주식

밈주식이란

안녕하세요 밈주식은 SNS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끄는 주식을 가리키는 신조어입니다. 오늘은 밈주식이란 미국 밈주식, 국내 밈주식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밈주식은 영어로 Meme Stock으로 투자자들이 급속도로 몰렸다가 빠져나가는 변동성이 매우 높은 주식을 말합니다.

레딧(reddit)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밈투자를 주도하고 있고 인기를 끌고 있어 레딧 주식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밈주식
SNS,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오르는 주식


원래 meme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짤, 사진을 의미하는 단어였습니다. 이것이 주식으로도 확대되어 유명 SNS나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주식을 밈주식이라고 합니다.

 

밈주식 사는 이유

밈주식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보통 공매도 세력을 타깃으로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개미들이 일치단결하여 주가를 끌어올려줍니다.

최근 가상자산 폭락으로 밈주식 단타가 몰리고 있습니다

공매도 세력은  숏스퀴즈로 어쩔 수 없이 다시 매수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엄청난 주가 상승이 일어나 개미들이 돈을 벌 수 있게 해 줍니다.

전문가들은 펀더멘탈이 튼튼한 기업보다는 이슈가 되는 기업들이 밈주식으로 열풍으로 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을 기하라 조언하고 있습니다.

 

미국 밈주식

AMC

대표적으로 AMC 엔터테인먼트입니다. AMC는 미국 최대 규모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체인기업입니다. 우리나라의 CGV와 비슷하죠.

넷플릭스, 디즈니 등 스트리밍 및 온라인 서비스 확산으로 기업 상황이 매우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공매도들의 먹잇감이 되었죠.

AMC를 타겟으로 잡은 레딧

AMC는 전체 회전 주식의 무려 20%가 공매도가 일어나고 있는 주식입니다. 이를 두고 레딧과 SNS,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조직적으로 합심하여 주식을 사드려 주가가 매우 올랐습니다.

이 때문에 공매도 세력(헤지펀드)은 약 1조 원이 넘는 손실을 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게임스톱, 코스, 블랙베리 등이 밈주식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기업 재무구조,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현재 밈주식 중 대장주가 AMC인 것이지요. 현재는 최고점을 찍고 한풀 꺾인 상태입니다.

반년 사이에 몇십 배가 오를 정도이죠. 더 이상 이 물량을 받아주는 사람이 있을까요? 예전 게임스탑도 급상승 후 버티다가 손실 나는 국내 투자자들이 많았습니다.

2021.06.20 - [분류 전체보기] - 최재형 감사원장 프로필 나이 고향 관련주

 

최재형 감사원장 프로필 나이 고향 관련주

최재형 최재형 감사원장 안녕하세요 최근 대선주자로 부상하고 있는 최재형 감사원장. 오늘은 최재형 감사원장 나이, 고향, 학력, 가족관계, 미담, 관련주, 관련 주식, 어록 등 이력을 아래에서

reviewforyou.tistory.com

 

반응형

댓글